호남권뉴스

  뉴스  호남권뉴스

광주상의, 중장년층 일자리 정책 개선 모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심창훈기자 댓글 0건 조회 71회 작성일 24.06.10

본문



광주상공회의소는 오늘 중장년층의 일자리 정책 개선을 위한 제1차 중장년 일자리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상의는 지역 중장년층의 특성을 고려한 적합한 일자리 기회를 모색하고 중장년층의 다양한 경력 요구와 시장의 필요성을 반영한 지역 일자리사업의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중장년 일자리 분과위원회를 구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광주시청,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중장년내일센터,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고용·노동 전문가 등 총 17명이 참석해 지역 중장년 및 노인 일자리사업 현황 분석과 개선 방안 발굴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박상하 고구려대 교수가 '광주지역 중장년 일자리 실태 및 개선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지역 중장년 일자리사업에 대한 정책을 제언했습니다. 


이밖에 회의에 참석한 광주중장년기술창업센터, 광주 동구청, 남구청 등에서 진행 중인 일자리사업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광주상공회의소 전은영 협력사업본부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중장년층의 일자리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면서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고용 기회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