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뉴스

  뉴스  호남권뉴스

김용범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논의 마무리단계…용인 클러스터 이전은 아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김종범기자 댓글 0건 조회 25회 작성일 26.06.24

본문

김용범 대통령 정책실장은 호남과 충청 지역에 제2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이 검토되는 것과 관련해 "논의 마무리 단계가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실장은 오늘(2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에 참석해 "반도체 수요가 폭발하면서 이미 예정됐던 설비 건설을 앞당겨야 하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수도권에 더 지으려 해도 땅도, 전력도, 용수도 없다"며 지방 클러스터 조성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다만 현재 건설 중인 용인 클러스터가 이전하는 것은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