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뉴스

  뉴스  호남권뉴스

광주 여고생 살해범 장윤기 첫 재판 열려..."법정 최고형 선고해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김종범기자 댓글 0건 조회 32회 작성일 26.06.22

본문

광주 여고생 살해범 장윤기에 대한 첫 재판이 오늘 광주지방법원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광주지법 형사13부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장윤기 측 변호인은 "모든 공소사실을 인정하지만, 살인 목적이 강간인지에 대해서는 피고인과 협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고 이채원 양 측 법률대리인은 "공소장에 기재된 사실만 봐도 범행을 계획적으로 준비한 것"이라며  "양형 가중의 사유로 고려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재판부는 앞으로 서너 차례  속행 공판을 열어 증거조사, 증인신문 등을 이어갈 예정인데 다음 재판은 다음달 13일 오전 10시에 열릴 예정입니다.


한편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등 시민단체는 광주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장윤기에게 법정 최고형을 선고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사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