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계 뉴스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 창립 10주년...6일 기념음악회

글쓴이 : 김종범기자 | 작성일시 : 18-07-03 17:58 | 댓글 : 0 개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6일 오후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날 음악회는 '맑고 향기로운 노래이야기’라는 주제로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가 걸어온 지난 1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후원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전남 해남 미황사 주지 금강스님<사진>의 사회로 정목스님, 정률스님, 심진스님, 도신스님 등 노래하는 스님들이 초대되서 불교환경연대의 창립 10주년을 축하하는 무대로 꾸며진다.

여기에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 어린이중창단 무지개선율과 나무숲어린이연희단, 한마음선원합창단, 빛고을콰이어합창단도 함께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화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는 불교의 사회참여와 생명평화를 기치로 내걸고  지난 2008년 설립된 단체로  매년 광주전남지역 시민사회단체 활동가들에게  공양미를 지원하는 자비의 쌀 나누기 행사를 비롯해서 5.18 작은 음악회와 주먹밥 나누기,  광주시민과 함께하는 연꽃등 만들기 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 산애들애와 밝은마음초록세상,  보리수아래, 에코맘 등 회원들 간의 친목을 다지고 불교적 소양을 쌓는  다채로운 소모임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이와함께 부설기관인  어린이청소년공동체 나무숲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생태학교와 청소년 지리산마음캠프,  선재역사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03 > 교계 뉴스 >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 창립 10주년...6일 기념음악회